언론보도

[한국유통신문] 13가지 유통채널을 분석한다 - 유통 채널 전략 수립법 워크샵

작성자
scgtalent
작성일
2017-12-06 17:47
조회
699
(전국= KTN) 김도형 기자= 소셜컨설팅그룹(SCG)에서는 12월 20일 오후 5시 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 2시간 30분 일정으로 '유통 채널 전략 수립법 워크샵'을 개최할 예정이다. 유통 관련 기업을 운영 중인 관계자들에게 이번 워크샵이 상당히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지금까지 소셜컨설팅그룹(SCG)의 워크샵에는 300억대 쇼핑몰 CEO, 소셜커머스 영업 담당 임직원, 의류 도매 유통 기업 CEO, 과일 유통 기업 CEO, 화장품 유통 기업 CEO, 대기업 마케팅 담당자, 유통 플랫폼 스타트업 CEO, 유통 관련 예비 창업자 등 다양한 유통분야 CEO와 유통 책임자들이 참석했다.


유통은 마케팅의 꽃이다. 유통 채널 전략 수립법 워크샵을 통해 고객접점과 유통효용, 채널 수익성, 유통확대 속에서의 전략적 로드맵을 만들 수 있다.
워크숍에서는 SCG 고양 대표의 Live ON Consulting 2.0 히든 노하우 프리미엄 시리즈가 제공된다.

고영 대표가 알려주는 위크샵의 키워드는 다음과 같다.

유통채널이란 고객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 또는 소비하는 과정에 참여하는 상호의존적인 조직들의 집합체이다. 유통이 빠진 마케팅은 회사의 성장에 한계가 되며 유통채널 확대를 성공적으로 할 수있어야 회사의 성장을 이끌 수 있다.

유통채널은 한 번 결정되면 다른 유통 경로로의 전환이 쉽지 않고 변경시에 많은 시간과 자원이 소요되기 때문에 신규사업을 검토하거나 신상품을 출시하는 경우 어떤 유통채널을 택할 것인가는 신중히 다뤄져야 한다.

유통채널 전략의 주요 개념들은 다음과 같이 다양하다. 유통채널 분석, 유통경로 분석, 유통효용 분석 및 정부정책, 유통채널 관리비용을 비롯해 다양한 개념들이 존재한다.


현재 사업혁신가이자 사회혁신가 그리고 교육현신가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고영 대표의 이력은 화려하다.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 이사를 비롯해 해이그룹컨설턴트를 역임했으며 현재 서울특별시공유경제위원회 자문위원직을 수행하고 있다.


고 대표는 300개 이상 글로벌 기업과 대기업, 공기업, 중견기업, 벤처, 스타트업, 사회적 기업, 공유기업, 소셜벤처, 마을기업, 협동조합, 협회, 재단, 국제기구, NGO/NPO 컨설팅 및 다수유통채널 전략 자문과 프로젝트를 수행해 오고 있다.

또, 비즈니스솔류션 2000프로그램을 운영중이며 주요저서로는 '나비형 인간(2010)' '새로운 자본주의에 도전하라(공저 2009)' '아고라에 선 리더십(2008)' 등이 있다.

단 8시간의 위크샵 아카데미를 통해 유통채널의 핵심 히든 노하우를 체득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된다.

아케데미 핵심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유통이 빠진 마케팅, 우리 회사의 성장한계가 되는 이유?
-유통채널이 왜 항상 중요하고 어려운가?
-유통채널 확대에 성공적인 회사들의 특징은?
-13가지 유통채널에 대해 얼마나 아는가?
-유통채널 별 특징과 경영상 주요 이슈는?
-유통채널 선택 확대 프레임워크는?
-창업시 유통채널 선택이 승패를 결정짓는 이유는?
-우리 회사에 맞는 유통채널과 유통효응 극대화는?
-유통채널의 단계적인 확대 방안은?
-유통 채널 별 차별화 전략과 구현법은?
-실무상 유통 채널 선택 확대 프레임워크?
-우리 회사가 염두해야 할 유통 전략 수립상 주의사항은?
-채널 외 지역 별 유통 전략과 주의사항은?
-생산, 주문, 배송, 진열, 결제, 지불 등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법은?
-현장에서의 내용과 코칭

한편, 1개의 아카데미를 실무자가 만든다면 어떤 노력이 필요할지에 대해 살펴보면 논문자료는 30~100개, 도서자료 15~50권, 보도자료 300~900개, 전문가 의견 15~60명, 컨설팅 결과물 15~30개, 실무자 궁금증 90~800개 등 방대한 양의 자료와 시간 투자 및 인적요소가 필요하다.

SCG에서 이뤄지는 모든 워크샵은 임직원들이 수행 중인 실무 차원의 업무 이슈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솔루션을 갖고 있다.

유통채널 전략 워크샵 참가 비용은 50만원이다. 하지만 특별할인가로 법인 12만9,800원, 직장인 8만9,200원, 학생 5만9,800원에 참가 가능하며 12명을 선발해 진행할 예정이다.

사본 -10.jpg

참가 추천대상은 회사에서 유통, 조달, 물류, 마케팅, 영업 업무를 보는 관계자를 비롯해 유통마케팅, 영업 컨설팅 종사자, 유통채널 관리와 확대로 골머리를 앓고 있는 임직원 등에게 반드시 필요해 장려한다.

또 스타트업, 벤처, 중견기업 유통, 마케팅, 영업 담당자들을 비롯해 대학원에서 마케팅 분야를 전공하는 석박사 과정 대학원생들 그리고 취업준비생으로 마케팅과 영업에 직무전문성이 부족할 경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참가문의는 한국유통신문 유통사업부(김민조 대표 010-8380-8338)로 하면된다. 유통채널 전략 수립 워크샵 참가 관계자들의 한결 같은 강연 후기는 본 아카데미의 우수성을 입증해 준다. 유통채널의 종합적인 습득으로 기업의 강력한 엔진을 달기를 기대한다.



<한국유통신문 영남총괄본부장, KTN한국유통신문 인터넷 신문 발행인 김도형> flower_im@naver.com>

출처 : http://www.youtongnews.com/bbs/board.php?bo_table=09_2&wr_id=1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