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ference

SCG, 베이비부머 대상 무료 사회적 기업가 컨퍼런스(3회)

작성자
scgtalent
작성일
2014-04-17 01:29
조회
951
[노컷뉴스] SCG, 베이비부머 대상 무료 사회적 기업가 컨퍼런스 (11/09/21)

SCG, 베이비부머 대상 무료 사회적 기업가 컨퍼런스


사회적 기업 창업으로 성공적인 제 2의 인생을

국내 최대 전문가 재능기부단체 Social Consulting Group(대표 고영, 이하 SCG)가 오는 24일14시 SKT타워 슈펙스홀에서 ''베이비부머 사회적 기업가 컨퍼런스''를 연다.

SCG는 ''사회적 기업 인식 확산 및 미래 사회적 기업가 육성''을 목적으로 청년, 주부, 베이비부머를 대상으로 매달 사회적 기업가 컨퍼런스를 열고 있다.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컨퍼런스는 베이비부머를 대상으로 하는 첫 행사로, 은퇴 후 제 2의 삶을 계획하고 있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사회적 기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창업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베이비부머 사회적 기업가 컨퍼런스는 축하연설, 사회적 기업가 연설, 네트워크 파티로 구성된다. 약 20분간 축하연설이 진행된 후 2시간 동안 국내의 대표적 사회적 기업가 3인의 연설이 이어진다.

이번 행사에는 △황종환 장독대문화사업단장, △이욱희 좋은세상 베이커리 대표, △변형석 트래블러스맵 대표가 자리에 참석하여, 사회적 기업 창업과 관련된 실질적인 정보와 함께 직접 겪은 창업 전후의 어려움과 극복 과정을 생생하게 전달해줄 예정이다.

고영 SCG 대표는 "한국 경제 발전의 주역인 베이비 붐 세대가 전문성을 살리며 제 2의 인생을 열어가는 것이 미래 한국의 경쟁력을 좌우할 것이며, 사회적 기업 창업이 그 하나의 방법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BestNocut_R]

국내 최대 전문가 재능기부 단체 SCG는 2007년 설립된 비영리 단체로서 변호사, 회계사, 컨설턴트 등 각계 전문가인 프로보노와 대학생 예비 프로보노 300여명이 함께 하고 있다.

현재까지 40여개의 사회적 기업 및 비정부/비영리 기구 컨설팅을 완료 및 진행 중에 있으며 마포구청, 서울시 자원봉사센터, 현대차 미소금융재단과 MOU 협약을 맺고 활발히 활동 중이다. 지난 7월과 8월 각각 청년과 주부를 대상으로 사회적 기업가 컨퍼런스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다.


노컷뉴스 육덕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