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한국경제TV] 전북콘텐츠융합진흥원, ‘투자유치 엑셀러레이팅 지원사업’ 프로그램 참가기업 모집

작성자
scgtalent
작성일
2022-02-04 11:59
조회
171
전북콘텐츠융합진흥원(이하 전북콘진원)은 콘텐츠기업 성장·육성을 위한 국가 유치사업으로 구축된‘지역거점형 콘텐츠기업지원센터(전북)’에서 성장 잠재력을 보유한 ICT·융복합 콘텐츠 분야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투자유치 엑셀러레이팅 지원사업’ 참여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본 지원 프로그램은 콘텐츠기업에 특화된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융복합 콘텐츠 분야의 초기창업자 및 예비창업자의 사업화 및 사업고도화 지원을 목적으로 운영된다 .

모집 대상은 전북 소재의 3년 이하의 창업기업 또는 창업아이템을 보유한 예비창업자로 융복합 콘텐츠, 문화콘텐츠, 라이프스타일 제품 및 서비스 분야의 스타트업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 서류와 발표 평가를 거쳐 15개팀 내외의 스타트업이 선정되며, 선정 팀에 대한 심층진단을 시작으로 전문적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스타트업의 비즈니스모델 정립, 교육 및 멘토링, 투자유치를 위한 역량강화 및 IR데모데이 등을 지원한다.



​또한, 선정 팀 중 우수 스타트업에게는 초기투자금 지원, 콘텐츠 분야 투자자와의 네트워킹을 통한 투자유치 지원을 비롯하여 ‘지역거점형 콘텐츠기업지원센터(전북)’의 각종 후속 지원사업과의 연계 등 사업고도화를 위한 다양한 혜택이 부여된다.

전북콘진원 최용석 원장은 지역거점형 콘텐츠기업지원센터(전북)의 사업으로 인해 “융복합 콘텐츠 분야의 숨겨진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건실한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육성함으로써 전라북도가 강한 콘텐츠 산업 경쟁력을 축적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콘텐츠기업 투자유치 엑셀러레이팅 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전북콘텐츠융합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