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아이티데일리] SCG, ‘마이데이터 활용한 사업모델 해커톤’ 개최

작성자
scgtalent
작성일
2020-07-18 15:33
조회
83
뉴스홈 > 문화
SCG, ‘마이데이터 활용한 사업모델 해커톤’ 개최
9월 3일까지 20개 팀 선정…참가팀에 멘토링 및 컨설팅 혜택 제공

[아이티데일리] SCG(대표 고영)는 ‘마이데이터 활용한 사업모델 해커톤’ 대회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SCG는 오는 9월 1일까지 마이데이터 창업에 관심이 있거나 관련 사업을 운영을 고민하는 스타트업, 공기업, 지자체 등을 모집하며, 9월 12일 대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공모 주제는 ▲금융 ▲커머스 ▲건강·바이오·뷰티 ▲패션·생활·잡화 ▲모빌리티 ▲주거·공간·이사 ▲교육·학습 ▲관광·여행 ▲마이 비즈니스 ▲취향·취미·소모임 ▲반려동물·식물 ▲귀농·귀어·귀산 등 총 12개 분야다.

이번 해커톤 대회는 2인 이상 한 팀으로 참여가능하며, 나이 제한은 별도로 두지 않아 청소년도 참가할 수 있다.

참가접수는 9월 1일까지 진행되며, SCG는 9월 3일에 20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이후 마이데이터 사업모델링 교육을 거쳐 9월 12일 해커톤을 진행하고 전문가의 컨설팅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참여자에게는 활동증명서 발급과 마이데이터 관련 국내 전문가들의 현장 멘토링 및 컨설팅 등 혜택이 주어지며, 해커톤대회 1~3등 팀에게는 오는 12월까지 팀별 2회 이상의 원격 컨설팅이 추가로 주어진다.

참가 신청은 SCG 마이데이터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고영 SCG 대표는 “이제는 마이데이터다. 플랫폼 경제가 저물고 있다. 마이데이터를 활용한 사업모델 해커톤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