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플래텀] 강남구가 개최하는 청년 창업 해커톤

작성자
scgtalent
작성일
2019-04-16 02:09
조회
67
HOME » EVENT
강남구가 개최하는 청년 창업 해커톤
PlatumPlatum POSTED ON 2019/04/15





강남구는 오는 5월 25일 강남구에서 강남구 4차 산업혁명 청년 창업 *해커톤(이하 강남청년창업톤)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모집분야는 5가지 취미·취향 기반 덕업일치 분야, 공유경제·O2O 분야, 관광·레저 분야, 사회적경제·사회혁신 분야, ICT·사물인터넷·플랫폼 분야로, 대상은 서울 소재 대학생(휴학 불문), 졸업생이나 직장인으로 창업의 뜻을 두고 있거나 창업에 대한 실무적 도움이 필요한 청년(만 39세 이하, 성별 무관) 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강남청년창업톤은 3회에 걸쳐 진행된다. 대회 1주 전의 설명회는 선발된 15개 팀을 대상으로 특별강연과 아이디어를 개발, 보완 및 구체화할 피드백을 제공하는 오리엔테이션으로 진행한다.

대회 당일의 창업톤은 오전엔 고영 대표(SCG소셜컨설팅그룹)의 청년 창업 A to Z 특강과 Best 창업계획서 작성 실무 특강이 진행된다. 오후엔 팀별 사업모델 이슈해결 및 구체화 활동을 통해 창업 추진계획서를 작성하게 되며, 이후 팀당 15분간 발표 및 심사가 진행된다. 심사결과를 통해 창업계획이 우수한 4팀을 선발하여 시상할 예정이다.

대회 3주 후의 발표회 및 성과발표회를 통해 그간 진행한 이슈 및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통해 사후 피드백이 제공된다 .

강남구청은 ‘이번 강남청년창업톤은 청년의 눈높이와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실질적 일자리 대안이 될 것으로 보인다. 우리 강남구는 청년과 함께하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는 인재를 배출하고,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꿈을 이뤄가는 도시, 강남” 에 걸맞는 강남구를 만들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