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캠퍼스잡앤조이] 영등포구, 여성 일자리 매칭 위한 ′우먼잡매칭톤′ 4월 30일 개최

작성자
scgtalent
작성일
2019-04-06 13:32
조회
51
[캠퍼스 잡앤조이=남민영 기자] 영등포구는 4월 30일 오전 10시 영등포 아트홀에서 우먼잡매칭톤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우먼잡매칭톤은 뛰어난 역량을 보유한 여성 참석자들을 통해 참가 기업의 업무이슈를 해결하는 자리를 조성한다. 지원하는 기업과 해당 직무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구직자, 구직자의 역량 검증이 필요한 기업 모두가 서로를 깊게 탐색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를 통해 기업-구직자 간 일자리 미스매칭을 극복하고 나아가 취업을 도모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우먼잡매칭톤은 마케팅, 디자인, 영업, 경영관리, 해외 마케팅, 고객 개발 및 관리 등 분야의 경력을 보유한 20~40대 여성이라면 지역을 불문하고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영등포구의 사전 심사를 거쳐 3개 직군에서 20여개 기업, 30여명의 구직자가 참석할 예정이다.



30일 오전에는 고영 SCG소셜컨설팅그룹 대표의 이슈해결 방법론 강연도 열린다. 오후 심층 미팅자리에서는 사전에 부여된 기업의 미션을 구직자가 직접 해결한다. 진행방식은 각 기업들이 테이블에 상주하고, 구직자가 사전에 작성한 이슈해결 계획서를 지참하여 이동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를 통해 채용협약이 진행되고, 이후 진행되는 채용자와 예비채용자의 발표를 통해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행사 이후엔 우먼잡매칭톤 참가자를 대상으로 사후 컨설팅을 제공한다.



영등포구는 “이번 우먼잡매칭톤을 통해 검증된 경력을 보유한 참가자와 인재를 찾는데 고민했던 기업이 서로 상호 이익을 취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이번 자리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우먼잡매칭톤 문의 및 참가 신청은 우먼잡매칭톤 운영사무국과 SCG직무전문성연구소 홈페이지 혹은 영등포구청 일자리경제과를 통해 진행할 수 있다.



moonblu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