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광남일보] aT, 창업 스타트업 해커톤 대회 참가자 모집

작성자
scgtalent
작성일
2018-12-27 01:03
조회
40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사장 이병호)는 농수산식품 분야 일자리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창업 스타트업 해커톤 대회’의 참가자를 다음 달 4일까지 모집한다.

해커톤은 해킹과 마라톤의 합성어로 참가자들이 팀을 이뤄 일정 시간 내에 아이디어의 기획부터 완성까지 결과물을 완성하는 혁신기법을 의미한다.

이번 공모 주제는 △aT사업과 연계한 혁신 신기술 분야 △데이터 기반 플랫폼 구축 및 활용분야 등 농수산식품산업(화훼포함) 창업 분야로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접수는 3~5명의 팀을 구성해 ‘aT 창업 해커톤 운영사무국’의 신청 양식에 따라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거쳐 선정된 상위 5개 팀은 다음 달 19일 aT센터에서 열리는 해커톤 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

대회에서 우수작으로 선정된 작품에는 상금과 aT 창업지원사업 연계 및 오픈형 사내벤처 운영을 통해 창업 일자리 창출의 실행력을 제고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aT 홈페이지(www.at.or.kr) 공고를 참고하거나 공모전 운영 사무국(02-780-4882)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병호 aT 사장은 “이번 해커톤 대회를 통해 국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경청하고, 농수산식품 분야 창업 육성 및 활성화 등 일자리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