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녹색경제] aT, 농수산식품분야 창업 스타트업 해커톤 대회 참가자 모집

작성자
scgtalent
작성일
2018-12-27 01:00
조회
224
aT가 농수산식품분야 창업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공모전을 갖는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국민의 참여를 통해 농수산식품분야 일자리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기위해 '농수산식품분야 창업 해커톤 대회' 참가자를 다음 달 4일까지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해커톤은 해킹과 마라톤의 합성어로 참가자들이 팀을 이뤄 일정한 시간 내에 아이디어의 기획부터 완성까지 결과물을 완성하는 혁신기법을 의미한다.

국민 누구나 응모할 수 있고, 공모주제는 ▲aT사업과 연계한 혁신 신기술 분야 ▲데이터 기반 플랫폼 구축 및 활용분야 등 농수산식품산업(화훼포함) 창업 분야이며, 심사를 거쳐 선정된 상위 5개 팀은 12월 19일 aT센터에서 열리는 해커톤 대회에 참가하게 된다.

대회에서 선정된 우수작은 포상을 포함, aT 창업지원사업 연계 및 오픈형 사내벤처 운영을 통해 창업 일자리 창출의 실행력을 제고할 계획이다.

이병호 aT 사장은 “이번 해커톤 대회를 통해 국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경청하고, 농수산식품분야 창업 육성 및 활성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접수는 3~5명의 팀을 구성해 ‘aT창업해커톤 운영사무국’의 신청 양식에 따라 제출하면 되며, 공모전과 관계된 자세한 사항은 aT 홈페이지 공고를 참고하거나 공모전 운영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