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서울와이어] aT, '창업 스타트업 해커톤 대회' 공모 접수... 12월 4일까지

작성자
scgtalent
작성일
2018-12-27 00:55
조회
45
[서울와이어 안승국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국민의 참여를 통해 농수산식품분야 일자리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농수산식품분야 창업 해커톤 대회' 참가자를 다음 달 4일까지 모집한다.


해커톤은 해킹과 마라톤의 합성어로 참가자들이 팀을 이뤄 일정한 시간 내에 아이디어의 기획부터 완성까지 결과물을 완성하는 혁신기법을 의미한다.


국민 누구나 응모할 수 있고, 공모주제는 ▲ aT사업과 연계한 혁신 신기술 분야 ▲ 데이터 기반 플랫폼 구축과 활용분야 등 농수산식품산업 창업 분야다. 심사를 거쳐 선정된 상위 5개 팀은 12월 19일, aT센터에서 열리는 해커톤 대회에 참가하게 된다.






접수는 3~5명의 팀을 구성해 ‘aT창업해커톤 운영사무국’의 신청 양식에 따라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과 관계된 자세한 사항은 aT 홈페이지 공고를 참고하거나 공모전 운영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대회에서 선정된 우수작은 포상을 포함, aT 창업지원사업 연계와 오픈형 사내벤처 운영을 통해 창업 일자리 창출의 실행력을 제고할 계획이다.


이병호 사장은 “이번 해커톤 대회를 통해 국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경청하고, 농수산식품분야 창업 육성과 활성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출처 : 서울와이어(http://www.seoulwi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