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뉴스탭] SCG, 체험형 매장 기획 개발법 워크샵 개최

작성자
scgtalent
작성일
2018-01-02 10:59
조회
285
온라인에 빼앗긴 쇼핑인구를 다시 끌어들이기 위해 오프라인 매장들이 체험형 전문매장으로 전열을 가다듬고 있다. 단순히 공급자 중심의 진열된 상품을 구매하는 쇼핑 공간이라는 기존의 패러다임을 탈피해 소비자 트렌드 변화를 관찰 할 수 있는 체험형 특화 매장으로 다양한 실험을 하고 있는 것이다 .

지난해 ‘신개념 체험형 쇼핑몰’을 내걸고 스타필드 하남을 개장한 신세계는 지난 8월 경기도 고양시에 연면적 36만4000㎡(11만300평) 규모로 스타필드 고양을 열었다. 1세대 복합쇼핑몰로 꼽히는 코엑스몰도 인수해 스타필드로 이름을 바꿔달았다.

신세계는 스타필드 3호점인 고양점을 오픈하며 유아와 아동, 그리고 남성을 위한 체험형 콘텐츠를 대폭 늘렸다. 토이킹덤 등 아동을 위한 체험시설과 스포츠몬스터, 일렉트로마트 등 남성들이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를 비롯해 식음, 서비스 등 즐길거리 콘텐츠 비중을 매장 전체면적의 약 30%까지 확대한 것이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지난 5월 서울 송파구 가든파이브에 ‘현대시티몰 가든파이브점’을 오픈했다. 오는 2019년에는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남양주점, 현대시티아울렛 동탄점,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대전점을 연다. 이들 매장은 고객들의 상품 구매 여부를 떠나 매장 내에 휴식과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를 대폭 늘려 체류 시간 증가에 따른 매출 증대 효과를 노리고 있다 .

롯데하이마트도 전국 매장 460여 곳 중 주력 매장인 월드타워점, 잠실점, 대치점, 압구정점 등에 체험형 콘텐츠를 가미하고 있다.

영화 속 주인공을 모티브로 디자인한 전자제품 또는 피규어를 직접 만져볼 수 있는 키덜트존이 있으며 패롯, DJI, 자이로, 유닉 등 다양한 브랜드 드론을 직접 살펴보며 비교할 수 있다. 플레이스테이션4, 닌텐도 3DS등 다양한 콘솔게임을 시연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특히 전자제품 전문점 단일매장으로 국내 최대규모를 자랑하는 월드타워점의 면적은 4500㎡(1300평)다. 월드타워점은 ‘프리미엄 체험 매장’으로 ‘홈 IoT(사물인터넷) 체험관’, ‘프리미엄 오디어존’ 등 다양한 체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맞춰 사단법인 소셜컨설팅그룹 SCG(대표: 고영)는 ‘체험형 매장 기획 개발법’을 주제로 마포구 서교동에서 워크샵을 개최한다. 행사 주요 내용은 체험형 매장 기획법, 음식/제과 체험형 매장 기획, 홈패션/잡화 체험형 매장 기획, 스포츠/레처 체험형 매장 기획, IT/게임 체험형 매장 기획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행사는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실무진들에게 매장 매출 부진 문제에 관한 해결 실마리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

체험형 매장 기획 개발법 워크샵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소셜컨설팅그룹 직무전문성연구소 공식 홈페이지(www.scgjob.com) 혹은 전화 문의(02-780-4991)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http://www.newstap.co.kr/news/articleView.html?idxno=64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