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뉴스라이즈] [4차 산업혁명] SCG, 푸드 테크 시장 트렌드 워크샵 개최

작성자
scgtalent
작성일
2017-11-20 14:12
조회
240
식품ㆍ외식업계가 인공지능(AI)을 접목한 ‘푸드테크(Food Tech)’ 도입을 통하여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롯데제과는 AI를 통해 분석한 소비자 트렌드를 토대로 개발된 제품 ‘빼빼로 카카오닙스’와 ‘빼빼로 깔라만시 상큼요거트’를 최근 선보였다. 제과업계 최초로 AI를 활용한 신제품 개발 사례다.



롯데는 지난해 12월 미국의 정보통신기술(ICT) 기업인 IBM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IBM의 인공지능 컴퓨터 ‘왓슨(Watson)’을 이용해 8만여개의 인터넷 사이트와 식품 관련 사이트에 게재된 1000만여개의 소비자 반응 및 각종 SNS 채널의 정보를 수집했다. 이를 통해 확보된 데이터를 노출 빈도, 관련성 등 각 항목별로 분석해 식품, 과자, 초콜릿 등의 카테고리별로 현재 소비자들이 좋아하거나 인기를 끌 가능성이 높은 소재와 맛을 도출해냈다. 이런 데이터 분석을 통해 결과물로 나온 것이 바로 ‘AI 빼빼로’다.



도미노피자 역시 AI 채팅주문 서비스를 도입했다. 도미노의 AI 챗봇 ‘도미챗(DomiChat)’은 홈페이지, 모바일 웹, 애플리케이션에서 이용 가능하다. 도미챗으로 손쉽게 피자를 주문할 수 있다.





우아한형제들은 배달용 판매시점(POS) 관리솔루션 개발 스타트업에 현금 포함 120억원 규모 투자를 했다. 우아한형제들은 이번 투자를 계기로 주문과 배달 정보가 서로 연결되는 '커넥티드 POS' 시스템을 구축한다. 이를 통해 스마트 음식점 생태계를 넓혀 나간다는 목표다.



이러한 흐름에 맞춰 사단법인 소셜컨설팅그룹 SCG(대표: 고영)는 ‘4차 산업혁명 푸드 테크 시장 트렌드’를 주제로 마포구 서교동에서 워크샵을 개최한다.





행사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장 트렌드 ▲푸드(비가공 식품) 시장 트렌드 ▲푸드(가공 식품) 시장 트렌드 등의 내용들이 다루어질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푸드 테크 관련 예비 창업자 및 CEO들에게 새로운 관점과 전략 수립의 장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출처 : http://www.newsrise.co.kr/news/articleView.html?idxno=366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