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머니투데이] "나비형 인간을 아시나요?" (09/09/22)

작성자
scgtalent
작성일
2014-04-05 17:04
조회
743
"나비형 인간을 아시나요?"
재능기부 단체 SCG, '사회적 기업 생태계와 프로보노의 역할' 주제 세미나



새로운 기부 형태인 '재능 기부'에 대해 소개하고 사회적 기업의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세미나가 열린다.

사회적 기업 컨설팅 단체 SCG(Social Consulting Group, 대표: 고영)는 오는 26일 오전 10시 마포구청 대강당에서 3시간동안 '사회적 기업 생태계와 프로보노의 역할'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영리활동을 통해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는 '사회적 기업'과 자신의 전문성을 사회에 환원하는 재능 기부 활동 '프로보노'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정부 주도의 사회적 기업 육성책의 내용, 한계와 문제점을 살펴보고 프로보노 발굴·육성, 사회적 기업 지원·성공의 순환과정을 논의해 본다. 또 지역사회를 기반으로 사회적 기업 생태계를 확산시키기 위한 SCG의 프로보노 활동 모델을 제시하고 성공 사례를 소개한다.

세미나에는 프로보노 활동을 하고 있는 현직 컨설턴트와 사회적 기업을 연구하는 연구원, 교수 등 전문가 50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고영 SCG 대표는 "이번 세미나는 한국 사회에 프로보노 활동을 소개하고 자신의 재능으로 사회와 역사에 변화를 일으키는 나비형 인간의 개념을 최초로 제시하는 중요한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SCG는 경영 컨설턴트, 변호사, 회계사, 세무사, 홍보·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사회적 기업 컨설팅을 위해 자발적으로 모인 재능 기부 단체로 '아름다운 가게', '동북아 평화 연대' 등 20여 개 사회적 기업의 컨설팅을 맡고 있다. 이와 함께 SCG는 사회적 기업의 의미를 알리고 대학생 인턴을 예비 프로보노 교육을 실시하는 등 재능 기부 대중화를 위해 활동하고 있다.

머니투데이 김경미 MTN 기자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09092208321484100&outlink=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