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이데일리] 금천구 스타트업 IR 대회, 8월 24일 개최

작성자
scgtalent
작성일
2019-09-25 12:42
조회
310
금천구가 8월 24일 스타트업 IR 대회를 개최한다. 지역과 분야에 상관없이 창업자라면 누구나 접수 가능하다. 접수를 희망하는 창업자는 참가신청서와 개인정보 동의서, 사업계획서를 작성 후 8월 15일 목요일 오후 18시까지 금천구 스타트업 IR 대회 운영사무국으로 제출하면 된다.

내부 심사를 거친 15개 팀이 본 대회에 진출하게 되며 본 대회 진출 팀에게는 투자유치 전략 워크숍, 대면 컨설팅의 기회가 주어진다.


본 행사는 8월 24일 토요일 금천구청 대강당에서 진행될 예정이고, 창업자들의 사업 발표와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벤처캐피탈리스트 및 엔젤투자자의 심사로 구성될 예정이다.

금천구는 최근 상공회와 함께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 등 무료 창업 아카데미를 개최하고 소상공인들의 경쟁력과 골목상권의 자생력 강화를 위해 리더스 아카데미 , 전담창구 등을 운영하며 다양한 소상공인 지원정책을 펼치고 있다.


창업과 디자인, 제조혁신의 메카로 성장 가능한 ‘메이커 스페이스’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있으며 ‘메이커 스페이스’는 국민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창작활동 공간(일반형)과 전문 메이커를 대상으로 지역 내 일반 랩과 창업 지원 인프라를 연계하는 거점 공간(전문형)으로 구성되어 있다.

금천구 스타트업 IR대회 참가 신청은 운영사무국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